카테고리 없음

다음지도 바로가기

구마마도 2019. 12. 8. 16:55

다음지도 바로가기

1990년대까지만 해도 명절에 길이 막히면 온가족이 지도를 훑어대며 국도로 길을 달리던 시기가 있었는데요. 시대가 급변하여 현재는 it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젠 다음지도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막히는 구간을 피해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해봅시다.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는 다음지도 모습입니다. 현재 있는곳은 종각역을 중심으로 지도에 보여지는 모습들을 찍어봤습니다. 1호선, 2호선, 5호선 라인이 있는데 광화문, 시청, 종로를 보고있으면 조금은 정치적인 모습들이 떠오르는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단에 모바일 전용 다음지도 바로가기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지도 바로가기

다음지도 언제든지 빠르게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은 광역시 단위는 물론이고 매우 민감한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 스카이뷰와 로드뷰가 가능하고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지도만의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종로5가 인근에 있는 창경궁을 가보고 싶다는 가정을 하고 다음지도 상에서 클릭을 해보았더니 로드뷰, 길찾기 기능이 활성화 되는것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로드뷰를 눌러보겠습니다.

놀랍게도 창경궁의 외부 모습이 바로 보이는데요. 정말 누군가가 우스게소리로 다음지도로 국내여행한다는 말을 하면서 뭐하라 다리아프게 돌아다니냐고 한적이 있는데 한 번 둘러보시면 절반 정도는 맞는 말인것 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하지만 역시 다음지도의 꽃은 길찾기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저처럼 예행연습을 해보셨다면 뒤로가기를 누르신뒤 다시 길찾기를 눌러보시면 도착지는 이미 "창경궁"으로 활성화되어있고 출발지를 검색하라고 하는데 여기서 저는 인천에서 이동한다고 가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인천 소래포구 인근에서 출발해보겠습니다.

인천 서래포구라고 입력하니 최상단에 소래포구종합어시장 그 바로 밑에는 소래포구라고 뜨는데 아무거나 클릭해보면 여러가지 루트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펼쳐지는데 소래포구종합어시장을 누르면 교통수단을 선택해 달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저는 대중교통을 눌러보았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45분부터 2시간까지 다양하고 어떻게 이동해야하는지 선택 할 수 있도록 수 많은 경우의수를 가르쳐주는 매우 친절한 프로그램입니다. 본인이 환승을 최소로 하고 싶다면 혹은 가장 빠르게 가고 싶은지의 여부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할때 가장 선호하는 방법으로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참조하면 될 것 같습니다.

최상단에 있었던 이동경로를 클릭하게 되면 더욱 자세하게 어떤식으로 이동해야하는지 나옵니다.

얼추보면 버스를 타고 조금 이동한 뒤에 선바위역에서 혜화역까지 갔다가 그 이후에 마로니에공원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창경궁역에서 내리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조금 거리가 있기 때문에 다소 복잡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다음지도를 자세히 관찰하시면서 더 간단한 이동경로를 이용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어요.

다음지도 기능들을 활용해보면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요.

개인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기능중에서 의미 있다고 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도보이동 모드인데요. 걸어서 이동할 수 있도록 네비를 해주는 기능인데 30km가 넘어가면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너무 먼 거리를 이동할때는 그냥 두 다리 보다는 자전거나 교통을 이용하라는 뜻이겠죠?

그냥 대중교통 없이 차로 이동하면 1시간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가족들끼리 소래포구에가서 대하구이를 먹었는데 엄청나게 비싸더라구요 한 20만원 정도 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살이 많이 올라서인지 무지막지하게 먹었는데 역시 시즌에 먹는 대하가 제대로 인것 같더라구요. 머리도 은근히 맛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지도에는 주변 탐색 기능이 있는데 편의점, 은행, 수박시설, 지하철이 어디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누르기만 하면 활성화되는 유익한 기능들인데 자주 애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daum 지도상에서 숙박을 누르면 이렇게 분홍색으로 표시된 곳들이 숙박시설입니다. 자세히 보면 침대가 그려져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는 장소라는 느낌이 확 들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종로3가역 인근에도 많이 있는데 의외로 인사동 문화의거리 주변으로 가까운곳에는 많지 않군요.

개인적으로 다음지도 바로가기 이용하면 가장 많이 쓰는 이유중 하나 이기도 한 은행보기 기능인데요. 저는 은행 볼일이 좀 많기 때문에 어플 같은것 보다는 직접 은행을 찾아가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인근에 은행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곤 하며 특히 출장을 가서도 찾아야 하는데 이때 daum 기능을 통해서 활용하시면 더 쓸모있는 것 같아요.

편의점은 예상대로 역 인근에 많습니다. 다음지도 바로가기 깔아놓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까 우스개소리처럼 춥거나 더워서 밖에 나가기 귀찮을때는 다음지도 여행으로 길을 기억해두시고 다음에 직접 가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매일매일 갱신되는 최선종보로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한다고 하는 다음지도 바로가기 깔아두시면서 집이나 모바일로 이용해보시면 큰 무리가 없는 한 이동하는것에 큰 도움을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댓글